김기덕 감독의 ‘봄여름가을겨울 그리고 봄’은 이 영화제의 아시안 셀렉션 부문에서 상영된다.
올해 바르셀로나 아시아영화제는 특별전으로 무라타 야스지, 마사오카 겐조 등 초창기 일본 애니메이션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아니메 클래식스’(Anime Classics)를 마련한다.
TJB 교향악단 태안서 첫 지역 연주회
지역 문화의 수준 향상과 클래식 음악의 대중화를 위해 지난해 5월 창단한 TJB 교향악단(지휘자 한의삭)이 27일 오후 7시30분 태안군 문예회관에서 창단 이후 첫 지역 연주회를 갖는다.
태안군이 바다 목장화 사업 유치 기념으로 주최하는 이번 연주회는 상대적으로 공연 문화를 접할 기회가 적은 군 단위 주민들이 수준 높은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날 음악회의 주요 레퍼토리는 베토벤의 교향곡 7번 4악장을 비롯해 모차르트의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중 서곡, 요한 슈트라우스의 왈츠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강’ 등이다. 또 이석란 등 국내 정상급 성악가들의 협연으로 친숙하고 감동적인 클래식 음악의 세계를 들려줄 예정이다.
음악회의 2부에는 박강성, 김수희, 조항조 등 인기 가수들과 함께하는 특별무대도 마련됐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