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청이 발표한 고객서비스헌장 이행실적에 따르면, 열차운행 안전성은 100%의 이행실적을 보이고 있으며, 여객열차의 96% 이상을 10분 이상 지연되지 않도록 운행하겠다는 정시성 약속은 이행표준(기준)보다 2.2% 높은 98.2%를 기록했다.
또한, 정기여객열차를 100% 운행하겠다는 신뢰성은 98.3%의 이행실적을 달성했다.
이밖에도 철도청은 인터넷홈페이지와 철도고객센타, 전국 각 역의 전화안내서비스를 24시간 운영하여 철도여행정보와 예약서비스를 고객 취향에 따라 맞춤안내하고 있다.
특히, 승차역에 30분전에 통보하면 승차에서 하차까지 철도직원이 돕는 장애인 도우미 활동은 3개월간 총 8,650회, 혼자서 여행하는 어린이 도우미 활동은 578회 실시했다.
철도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철도고객서비스헌장을 기준으로 이행표준을 철저히 실천하고 그 결과를 공표할 것"이라며 "전 직원이 안전하고 친절하고 편리한 철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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