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신관리. 수능 대비 ‘한번에’
과외. 학원수업보다 훨씬 저렴
카페. 모임서 학습정보 교환도
교육부가 사교육비 절감 대책으로 내놓은 EBS수능 방송이 케이블 TV와 함께 인터넷으로 동영상을 실시키로 해 인터넷 방송이 새로운 학습 방법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인터넷 방송은 수도권 지역의 유명 학원강사나 입시 강사의 강의를 집에서 비싸지 않은 가격으로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사교육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또 자신이 잘 이해되지 않은 부분을 반복해서 다시 들을수 있고, 특별히 부족한 부분만 발췌해 들을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학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지난 3월 대전시교육청에서 열린 사교육비 경감안을 위한 공청회에서 한 학부모가 “문학과 고전 등 국어관련 영역을 인터넷 강의를 통해 들은 딸아이가 ‘이것만 제대로 들으면 과외할 필요 없어’라고 말했고, 그 후 그 딸은 서울대에 들어갔다”고 말한 이후 학부모들에게 ‘인터넷 강의’ 붐이 불기도 했다.
현재 인터넷을 통해 수능과 내신관련 입시 강의를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는 메이저급 전문 인터넷 강의 사이트를 비롯해 소규모 개인 운영 사이트까지 포함하면 1000여개에 육박한다.
과거 수능에 대비 기출 문제 중심으로 운영되던 인터넷 강의는 이후 진화를 거듭, 내신과 수능 대비를 비롯해 초,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과목 강의도 제공하고 있다. 또 각 학교별 기출 문제와 중간, 기말에 대비한 문제 풀이도 운영되고 있어 이제 인터넷만 잘 서핑하면 내신관리와 수능 대비가 가능한 수준이다.
이와 함께 각 사이트안에 마련된 카페에서도 학교별 기출문제를 비롯해 수능 모의고사와 문제 풀이 등이 수록돼 있고, 각 카페마다 소규모 학원에서 활동하는 입시학원 강사의 자료도 상당수 수록돼 있다.
또 얼마전에는 ‘학원비 아끼기 모임’과 같은 소규모 모임이 발족, 각 학부모들이 아이를 키우며 사용한 교재를 비롯해 예체능 과목의 준비와 같은 학습 노하우도 교환하고 있어 인터넷이 새로운 보습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가격은 사이트 마다 다르지만 한 과목당 4만원에서 4만5000원 수준. 교재비 7000원에서 9000원을 감안해도 과외나 여타 학원 수업과 비교해서는 현저하게 낮은 수준이다.
유명 인터넷 사이트
■ EBS 인터넷 수능학교 = http://www.ebsi.co.kr
■ 에듀넷 수능인터넷강의 = http://www.eduneti.net/
■ 강의닷컴 = http://www.gang-ui.com/
■ 이통대가 = http://www.etongdega.com/
■ 하이브레인 = http://www.hibrain.com/
■ 동아스터디 = http://www.dongastudy.com/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