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모바일 홈페이지 |
지난 2월부터 신종 코로나 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오프라인 교육이 전면 취소 및 연기됨에 따라, 평가제 참여 어린이집에서 평가 준비에 많은 어려움이 발생해 온라인 컨설팅 요구가 증가했다.
이에 따라 센터는 기존 운영 중이던 '어린이집 평가 기수별 온라인 밴드'를 보다 활성화하여 현장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기수별 온라인 밴드에서 2020 어린이집 평가제 개정 사항, 어린이집 평가와 관련된 다양한 교육자료, 자체점검 체크리스트 등의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시 164개 소의 어린이집들이 온라인 상담을 통해 평가제 이후에도 보육과정 운영 및 보육체제개편에 따른 어린이집 운영 관련 정보를 얻어 질적으로 우수한 보육 서비스를 제공 지원하고 있다.
관내 어린이집에서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비대면 교육 및 정보 제공 사업의 필요성에 크게 공감하며, 기수별 온라인 밴드와 홈페이지 내 온라인 상담 등을 적극 동참하고 있다.
한편 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향후 평가제 관련 온라인 교육 자료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오프라인 교육 참석이 불가한 상황에서도 어린이집이 평가제 준비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천=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