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기관은 산학협약으로 학생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사회발전에 공동 노력은 물론 가구관련 사업 및 연구과제 공동 참여, 취업기회 제공 및 특강 등 상호 발전적인 산학협동에 협조키로 했다.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는 1981년부터 시작된 'KOFURN(KOREA+FURNITURE의 약자)'이란 이름으로 일산 KINTEX전시장과 서울 COEX 전시장에서 가구박람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공주대 예술대학 조형디자인학부 퍼니처디자인전공은 2005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가구박람회에 참여하고 있다.
한편, 이날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 김계원 회장은 '2020KOFURN 포스터 공모전'에서 대상에 유지원 학생, 최우수상에 진원준 학생을 선정하고 각각 상장과 부상을 수여했다.
대상을 받은 유지원 학생의 작품은 'K-Trend의 물결, KOFURN에서 시작'이란 주제로 디자인하여 심사위원으로 큰 호평을 받았으며, 최우수상을 받은 진원준 학생의 작품은 'KO리아 FURNI처 코펀에서 당신의 보금자리를 경험하세요.'이란 주제로 한글과 영어를 조화롭게 풀어낸 것으로 높이 평가 받았다.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은 내년 서울 COEX 전시장과 일산 KINTEX전시장에서 개최될 '2020 KOFURN'박람회 개최를 위한 홍보 포스터로 사용할 예정이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