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P센터 이지영 연구교수·이상곤 경력개발 IPP실장(산업경영학부 교수)은 '역량기반 공학교육'분과에서 '현장실습 직무조건이 실습만족도 실무역량을 촉진하는가? 성별 및 전공유형별 다집단 분석을 중심으로'란 논문을 발표했다.
이 논문은 학생들의 직무 경험과 실무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시행하는 장기현장실습 프로그램(IPP)과 관련, 현장실습 직무조건(직무 범위, 직무 내용, 현장지도, 복리후생)이 프로그램 성과에 미치는 영향이 집단특성(성별, 전공유형)에 따라 차이가 있는지를 실증적으로 탐색한 내용을 담고 있다.
아울러 기술·공학 이러닝 전문교육기관인 온라인평생교육원의 송인희·김정훈 교직원은 '융복합 공학교육'분과에서 '가상현실 직업훈련 콘텐츠의 상호작용적 학습요소로서 몰입과 실재감 분석: 흡수식냉온수기 콘텐츠에 대한 사용자평가 결과를 중심으로'란 논문으로 우수발표논문상을 받았다.
천안=김한준 기자 hjkim707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