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동문1동 생활폐기물 배출방법 홍보 업무협약체결식 모습 |
서산시 동문1동 생활폐기물 배출방법 홍보 업무협약체결식 모습 |
서산시 동문1동(동장 이성환)에서는 환경쓰레기 문제에 민감한 요즘, 쓰레기 배출 방법에 대해 효율적이고 효과를 극대화 시킬 방법을 고안한 결과로 서산 공인중개사 동문1동 분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24일 동문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동문1동장 이성환과공인중개사 동문1동 분회장 박한이 및 공인중개사 동문1동 분회원 9명이 모여 업무협약서 공동 서명 및 교환으로 이뤄졌다.
그동안 동문1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관내 전입자에 대하여 전입신고 시 생활폐기물 배출방법 홍보를 실시했으나, 관내 원룸, 빌라촌에 거주하나 미 전입신고 된 단기거주자에게는 홍보 효과가 미미한 상황이었다.
협약의 주된 목적은 동문1동 내 입주하는 시민들에게 계약서 작성 시 홍보배출 리플릿 및 홍보자료 안내 그리고 생활쓰레기 배출 시간 및 배출 방법 안내가 주된 내용이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동문1동에서는 환경문제와 관련된 홍보내용 및 홍보물을 전달 및 교육을 실시하고, 공인중개사 동문1동 분회에서는 전입 및 입주민들에게 생활 폐기물 배출방법 등을 안내하기로 협약하였다.
공인중개사와 관할 행정복지센터 간 환경문제로 협약한 것은 서산시 최초로서 그 의미가 깊다. 특히 동문1동으로 입주하는 시민들에게 곧장 안내 및 홍보할 수 있어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리할 수 없는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차후 환경 문제 개선에 상당한 효과를 불러올 것이라 기대된다.
이성환 동문1동장은 "우리 동에서 서산시 최초로 시행하는 만큼 시범적으로 잘 운영하여 차후 서산시 전역에 전파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고, 공인중개사 동문1동 분회장 박한이는 "우리 동에서 먼저 추진하는 만큼 잘 자리잡고 환경개선에 기여될 수 있도록 최대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은 서산시청 시정연구동아리 O.C.N서산(회장 김정환)에서 제안한 정책을 토대로 동문1동에 시범 적용한 사례로 깨끗한 서산을 만들기 위하여 향후에도 우리 시에 적용 가능한 정책을 함께 모색 할 예정이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