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제8회 변호사시험 실시 이후 시험에 대한 다양한 갑론을박이 온라인 상에서 오가고 있다. 올해 1월 시험의 경우 형사법과 공법의 난이도가 높다는 응시생들의 목소리가 터져 나왔고, 갈수록 지문이 길어져 시험을 시간 내에 치르기 어렵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또한 최신 판례 비중이 커지면서 응시생들의 학습 범위도 더욱 넓어지는 추세다.
갈수록 높아지는 변호사시험 문턱을 넘기 위해서는 보다 전문적인 학습 전략이 필요하다. 신촌 메가로이어스 관계자는 “모든 응시생이 동일한 학습 커리큘럼을 따르기 보다는, 자신의 역량과 학습방법, 장단점 등을 따져 맞춤형 수험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며 “또한 최신 판례 위주의 다양한 콘텐츠 등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변호사시험 전문 브랜드인 신촌 메가로이어스 종합반은 수준별 학습을 위한 맞춤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레벨업 클래스는 과목별 기본서가 없거나 정리가 되지 않고, 모의시험 선택형 80개 미만 등 기본기가 부족한 학생에게 추천하는데, 선택기출완성과 이론정리 및 사례형 완성, 기록형 단기 완성, 실전문제풀이, 판례정리 및 파이널이 제공된다.
인텐시브 트레이닝 코스는 변시 논술형 답안에 취약한 응용력 부족형 학생에게 추천하며 선택형 기출완성과 사례형 쟁점 및 필수이론정리, 기록형 인텐시브 케어, 실전문제풀이, 판례정리 및 파이널 등을 제공한다.
또한 강사 및 멘토의 집중관리가 필요한 수험생들을 위해 새롭게 선보이는 프라이빗 튜터링 코스는 체계적인 학습을 위해 강사 및 멘토가 집중 관리해주는 코스이다. 매일 답안 작성 연습 및 피드백을 통해 논술형 답안 완성을 도와준다.
이 외에도 교수, 담임, 멘토가 함께하는 입체적 관리시스템과 재원생 전용 독서실, 그룹스터디용 세미나실, 넓은 수납공간을 통한 학습 효율성 향상 등이 신촌 메가로이어스 종합반의 강점으로 꼽힌다./봉원종 기자
랭킹뉴스
헤드라인 뉴스
"뜨끈한 한 끼에 마음도 녹아"… 함께 온기 나누는 사람들
창단 후 첫 K리그1 승격에 도전하는 충남아산FC가 승강전 홈경기를 앞두고 관심이 뜨거워 지고 있다. 충남아산FC는 28일 대구FC와 승강전 첫 경기를 천안종합운동장에서 홈 경기로 치른다. 홈 경기장인 아산 이순신종합운동장 잔디 교체 공사로 인해 임시 경기장으로 천안에서 경기를 하게 됐다. 승강전은 홈 앤드 어웨이 방식으로 28일 홈 경기 사흘 후인 12월 1일 대구로 이동해 어웨이 경기를 치른다. 승리수·합산 득실차 순으로 최종 승격팀을 정하게 되며 원정 다득점 규정은 적용하지 않아 1·2차전 결과에 따라 연장전 또는 승부차기까지..
충청권 4개 시도가 2027년 열리는 하걔세계대학경기대회 성공 개최를 재차 다짐했다.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창희, 이하 조직위)는 27일 대전 호텔 ICC 크리스탈볼룸에서 2024년 제2차 위원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지난 3월 강 위원장이 조직위원장으로 취임한 이후 처음 개최된 것이다. 행사에는 대전시 세종시 충남도 충북도 등 충청권 4개 시도 부지사와 대한체육회 부회장, 대한대학스포츠위원회 위원장, 시도 체육회장, 시도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강 위원장과 조직위원회 위원이 공식적으로 첫..
실시간 뉴스
5분전
을지의대 이지민 씨, SCIE 단독 제1저자로 논문 등재37분전
4억 탕진 20대 포함 3000명 회원 불법 도박사이트 운영 일당 검거39분전
"라면 먹고갈래?"… 대전시, 꿈돌이 캐틱터 입힌 라면 제작한다39분전
[염홍철 칼럼] 96. 가을의 끝자락에49분전
충남도, 2024 소비자대회 개최
지난 기획시리즈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오피니언
사람들
기획연재
추천기사
[현장] "뜨끈한 된장국에 마음도 녹아"… 추워진 날씨에 함께 온기 나누는 사람들
"홈 승리하고 1부 간다"… 충남아산FC 28일 승강전 홈경기
산학연 협업해 열차 핵심부품 국산화했다
지방의회 부적절 수의계약 31억원 달해… 본인 운영 업체에서 식사비 지출도
충청권 4개시도 "2027 하계U대회 반드시 성공"
대전 콘텐츠인들의 큰 잔치, ‘2024년 문화콘텐츠 기업인의 날’ 개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