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송정보대 전경 |
우송정보대는 앞으로 4차산업혁명의 핵심인 스마트자동화중심 미래 유망분야 중소기업 전문인력 육성을 위해 중소기업 채용 조건형 스마트자동화과를 운영하게 된다.
'영마이스터 계약학과'는 직업계고 학생을 중급 기술인력으로 키우기 위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졸업자(예정)와 중소·중견기업 간 협약체결을 통해 채용을 조건으로 하는 전문 학사과정이다. 직업계고(특성화고·마이스터고) 졸업자를 포함한 졸업예정자 직업계고 우수인력 채용을 희망하는 중소·중견 기업을 모집한 후 기업·학생 간 협약을 체결해 2년 동안 일반과정 학생과 동일하게 전문학사 과정을 운영한다.
계약학과에 등록하는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학생들은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게 되며, 협약산업체의 요구사항이 반영된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또한 졸업과 동시에 채용약정 기업에 취업해 2년간 의무적으로 근무하게 된다.
우송정보대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산학맞춤기술인력양성사업, 교육부의 사회맞춤형학과중점형(LINC+)사업 등 산업체 요구 맞춤인력양성 사업 및 일학습병행제사업를 비롯해 스마트자동화과를 운영하게 돼 다양한 계약학과 운영을 통한 중소기업 핵심인재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고미선 기자 misunyd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