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세종시 기업인의날을 맞아 4일 이춘희 세종시장과 이두식 세종상공회의소회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비전 선포식을 갖고 있다. (사진=세종시청) |
세종시가 주최하고 세종상공회의소가 주관한 기업의날에서 경영부문에 (주)대상이엔지, 기술부문에 엘이디라이텍(주), 창업부문에 (주)에스엠에스, 사회공헌부문에 (주)에프에이 기업이 각각 선정됐다.
(주)대상이엔지(대표이사 강우성)는 19991년 자동차 차체 용접장비와 산업용 자동차 설비를 제작하는 기업으로 르노삼성, GKK, 쌍용자동차와 같은 국내 자동차회사는 물론, 해외 자동차기업과도 거래하고 있다.
최근에는 LG전자/LG화학과 협업해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모듈 조립 자동화시스템을 개발해 스마트팩토리 관련산업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제1회 세종시 기업인의날을 맞아 우수기업에 선정된 대상이엔지, 엘이디라이텍, 에스엠에스, 에프에이 관계자들이 세종시장과 수상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창업부문 (주)에스엠에스(대표이사 서수민)는 2016년 전의면 관정리에 자리잡은 디젤자동차 연료히터를 주력제품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향후 자동차용 고온센서와 산업용센서를 주 제품으로 생산하는 등 앞으로 전기차의 핵심부품 개발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
사회공헌부문에 (주)에프에이(대표이사 남윤제)는 전염성 질병 예방의 기본절차인 소독에 필요한 제품을 개발·생산하고 있다. 차량용응급처치키트를 개발한데 이어 인공호흡용 보호구는 특허를 등록했다.
국민안전처장관상과 우수기술대상 등을 수상하며 신제품 개발 및 기업 성장을 위한 신규사업 발굴 및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이들 수상기업에게는 경영안정자금 대출금리 3% 우대혜택(기본2%+우대1%)이 제공된다.
기업활동에 헌신한 근로자를 격려하는 유공자 부문에 수상한 임창호, 배철우, 신군호, 김명묵 씨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이어 ▲㈜다스코 송덕화 사원 ▲㈜제원에이스산업 김수연 과장 ▲㈜장남 임재덕 팀장 ▲㈜에프에이 금향숙 사원이 세종상공회의소회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이밖에 ㈜에스엠에스, ㈜에스피씨삼립, 와이팜영농조합법인, ㈜두레마을, ㈜레이크머티리얼즈, ㈜대명연마, 한국바이오켐제약㈜, ㈜케이앤케이, ㈜싸이텍 등 고용창출 우수기업 인증 기업 9곳이 시장상을 수상했다.
세종=임병안 기자 victorylb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