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산 서일중고등학교 입학식 모습 |
![]() |
서산 서일중고등학교 입학식에서 김지철 교육감이 축사를 하고 있는 모습 |
서산 서일중.고등학교(교장 조한구)는 지난 5일 오전 11시부터 한마음관에서 유병열 학교법인 창호학원 이사장,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 이종렬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맹정호 충청남도의회의원, 임설빈.장승재.장갑순 서산시의회의원. 이경식 서산시지곡면장 등 각급 기관장들을 비롯한 내외빈과 중,고 신입생 221명, 학부모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입학식이 눈길을 끌었다.
이날은 먼저 식전 행사로 서일중,고의 특성화 프로그램과 각종 교내외 활동들을 담은 동영상을 시청하고, 4-H회의 사물놀이 공연으로 입학식이 시작되었으며, 또한 본행사의 전 과정을 영어로 진행해 보는 이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이날 이강설 학교법인창호학원 이사, 김기윤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 김영아·최애희 학부모회장, 김인숙.박은숙 학부모부회장, 이경옥.백희선 학부모회 총무, 김문호 서일고 총동문 부회장, 김용재 사무총장, 김종철사무국장, 이시은 여성국장, 김종길 지곡농협조합장, 유충식 지곡문학회장, 최상윤 서붕장학회장, 장상숙 지곡농협 농가주부모임회장 등이 참석했다.
유병열 학교법인창호학원 이사장은 격려사에서 '인재 양성의 요람인 서일중,고 입학을 축하드린다.'며 '앞으로 학교생활을 통해 어느 사회에서나 꼭 필요한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학교란 학생을 위해 존재하며, 학생들은 학교를 통해 친구들.선생님들과 잘 소통함으로써 참학력 신장과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4차 산업 시대.미래 사회를 준비해야 한다"며"또한 학생들은 무엇이 될것인가보다는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를 잘 설계하길 바라고, 또한 많은 독서를 통해 사고력을 함양해야 할 것이며, 모든 학생이 다 소중한 만큼 단순한 교과 점수보다는 모든 학생이 행복한 평등 교육.행복 교육 실현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한구 교장은 '서일 가족이 된 걸 진심으로 환영하고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할 때까지 끈임 없는 연구와 노력으로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 자랑스런 서일인, 최고의 인성과 학력을 자랑하는 학생, 더 나아가 글로벌리더로 성장하기 위해 학생 교육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조한구 교장이 직접 교복을 입고 행사에 참여해 학생들과 눈높이를 같이했고, 서일고등학교 동문 및 총동문회, 서일고등학교 학부모회, 지곡청년회, 서붕장학회, 강산레미콘, 지곡농가주부모임회 등 각종 장학금 수여식이 있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