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별운세-뱀띠] 2017년 11월30일∼ 2017년12월6일
11월30일 (목)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이듯 자신의 지위가 높아질수록 겸손한 자세로 주위 사람들에게 베풀면 더 큰 득이 있다. ㄱ ` ㅈ ` ㅂ성씨는 금전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할 일 생길 수. 남의 말에 귀 기울이지 말 것. 그에 따른 구설 있을 듯.
12월1일 (금)
진실한 마음으로 노력하면 언젠가는 통하는 법. 헛된 마음은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있다. 오늘만이라도 음주는 삼가라. ㄱ ` ㅂ ` ㅍ성씨를 조심해야 할 듯. 당신이 여자라면 언행에 신경 써라. 부모님 마음 상하겠다.
12월2일 (토)
각오와 결단이 필요할 때 실력자와 협력하여 일을 추진하면 의외로 좋은 결과 있을 듯. 6월생은 자신만 알고 있는 비밀이 있으면 끝까지 간직하고 살결이 검은 사람은 친가의 덕을 보면서도 신경을 쓰게 될 듯.
12월3일 (일)
신의를 지키고 본분을 잃어서는 안 된다. 가까운 눈보다는 먼눈이 무섭다는 것을 늘 명심하고 처신에 신중을 기할 것. 부부간이 함께 활동하는 것은 좋으나 1 ` 9 ` 12월생 오해 받아 고심할 수 있으니 조심함이 좋을 듯.
12월4일 (월)
결과에 관계없이 최선을 다 한 것에 만족하라. 지나치게 비관하는 것보다는 새로운 자세의 용기가 필요하다. 북쪽에서 남쪽으로 옮긴 것은 좋으나 그에 여파가 있을 수 있으니 주변에 사람 도움을 받을 것.
12월5일 (화)
지금은 주어진 여건을 재 정돈하고 내실을 기하라. 무리하게 감행하다 실패수가 따를 듯. 직장인은 직분에 충실하면 좋은 일이 겹칠 수. 애정은 약속하는 것만으로는 안 되니 실천이 따르는 애정만이 행복할 듯. 떠나려고 하는 사람 잡는 격.
12월6일 (수)
생각지도 않던 사람으로부터 유혹을 받을 수. 환상에서 벗어나라 환락에 빠져들기 쉬우니 주의하는 길만이 파멸을 막는 길이다. 마음에 쌓인 고민을 가족이나 친구에게 의논하여 새로운 희망을 갖고 임하라. 서광의 힘이 돌아올 듯.
자료제공= 구삼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