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항공여행사가 경기도에서 하이원 스키장까지 왕복으로 이용할 수 있는 시즌버스 운행을 시작하고, 교통시즌권을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17/18 시즌 하이원 시즌버스는 김포-용인-안산노선으로 운행하며 하이원 스키패스권을 소지한 경우 이용할 수 있다. 이용 기간은 오는 12월 9일(토)부터 내년 2월 18일(일)까지다.
시즌버스는 매일 오전 5시 20분 김포(김포 시외 버스터미널 앞-김포 종합 운동장(김포아트홀 버스정류장)를 출발, 용인(용인 기흥역 8번 출구-용인 동백 호수공원)과 안산(안산역 롯데리아 앞-중앙역 신협 앞(신도시 방향))을 경유하여 강원도 정선 하이원리조트에 도착한다.
교통시즌권 구매는 스마트항공여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신청 시 이름, 연락처 정보와 함께 개인 사진, 스키패스 인증번호를 전송하면 된다.
스마트항공여행사 관계자는 “매년 스키장을 이용할 때마다 무거운 스키장비와 장시간의 이동으로 불편함을 느꼈던 사람들의 불편함을 줄이고, 경기도에서 강원도 정선의 하이원 스키장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시즌버스를 운행하고 있으니 스키장 이용에 참고하길 바란다”며 “일반 스키장 이용고객도 문의 예약할 수 있으며, 셔틀버스 이용고객에 한해 리프트 장비 렌탈권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특히 올해는 더 빨리 찾아온 추위 탓에 스키장 개장도 빨라지고 이용자들의 예약문의도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시즌 내내 스키장까지 편리하게 이동하고 싶다면 예약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하이원스키장은 국내에서 가장 높은 곳에 조성된 스키장으로 24일(토) 오픈하며, 2018평창동계올림픽 경기장에서도 가까워 많은 내외국인 관광객들이 찾을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우창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