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성군이 다음달 8일 오후 7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여름방학 맞이 8월 특별기획 공연으로 어린이 놀이극‘오즈를 찾아서’를 선보인다./장성군 제공 |
전남 장성 문화예술회관이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특별한 연극 공연을 마련했다.
장성군은 다음달 8일 오후 7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여름방학 맞이 8월 특별기획 공연으로 어린이 놀이극‘오즈를 찾아서’를 선보인다.
‘오즈를 찾아서’는 동화 ‘오즈의 마법사’를 모티브로 한 참여형 놀이극으로 복화술, 박스마임, 공기대포, 공놀이, 타악 등 여러 장르를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한 작품에 녹였다. 주인공인 도로시와 겁쟁이 사자를 중심으로 캐릭터를 재창조한 점이 돋보인다.
참여 놀이극인 만큼 용기 있는 아이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마법사가 주는 미션을 해결해야만 오즈에게 한걸음씩 다가갈 수 있다. 미션을 하나씩 해결하면서 동화 ‘오즈의 마법사’에서처럼 지혜와 용기, 우정과 사랑을 느낄 수 있다.
공연 예매는 27일 오전 9시부터 시작된다. 인터넷(http://culture.jangseong.go.kr)과 전화(061-390-8475ㆍ8476), 방문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관람료는 3000원이다.
군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예술적 소양과 감성을 키울 수 있는 공연”이라며 “우리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성=최성배 기자 csb53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