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 앞 사거리인 불당 신도시 상업용지 2-4-2블록에 들어서는 '더다움프라자'는 지하 3층 지상 8층 규모로 오는 2017년 2월 준공될 예정이다.
'더다움프라자'가 들어서는 상업용지 2-4-2블록은 불당 신도시 중 유일한 아케이드 특화상권에 위치해 있으며 특히 대로변 사거리 코너에 자리 잡은데다 3면 개방형 상가로 건설돼 유동인구의 흡수력이 우수해 최고의 입지를 자랑하고 있다.
사업지 인근에 갤러리아 백화점, CGV영화관, 이마트, 롯데마트 등이 입점해 있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상가 맞은편으로도 천안시청과 천안종합운동장이 위치해 있으며 KTX천안아산역도 가까워 풍부한 유동인구를 자랑하고 있다.
또 지웰시티푸르지오 958세대와 지웰더샵 685세대 등 상가건물 반경 1㎞이내 2만여 세대의 배후단지가 입주를 시작, 더다움프라자 준공시점에 입주가 완료될 전망이어서 기대치가 크다.
산업단지가 많아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불당지구 주변에는 아산탕정 삼성디스플레이시티 1·2단지(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가 있고 불당 신도시 북쪽으로는 천안3일반산업단지와 백석농공단지가 자리 잡고 있다. 이곳에는 삼성디스플레이와 삼성SDI 등이 입주해있는 등 사업지 인근에 총 5개의 산업단지가 위치해 있으며 이곳에서 근무하는 근로자만 5만명에 이르고 있다.
아울러 북천안IC의 개통으로 서울까지 1시간대 진입할 수 있으며 번영로를 통한 천안, 아산탕정산업단지로의 접근성도 우수해 새로운 천안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천안=김한준·김경동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