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기구 평가회로 한해 마무리 |
이번 행사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자원봉사활동단, 청소년미디어제작단, 청소년동아리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채로운 체험 컨텐츠를 통해 지역사회에 수련시설을 알리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024년 평가회 개최를 통해 자신들이 필요로 하는 바람직한 시설의 모습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평가회에서는 청소년 자치기구와 동아리 대표들이 한 해 동안 진행된 활동을 돌아보며 성과와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논의하였으며, 기관장과의 정담회를 통해 ▲김포시 청소년 욕구조사를 반영한 사업 추진 ▲청소년 문화예술 경험 기회 확대 ▲청소년 봉사활동의 다양화 등 보다 나은 청소년 수련시설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의견개진 활동을 진행했다.
최규장 수련관장은 "청소년들이 한해 동안 얼마나 주도적이고 책임감 있게 활동했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며 자치기구들의 성장과 리더십을 높이 평가했으며, "향후 청소년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운영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부위원장 조예준 학생은 "한해를 돌아보며 수련시설 운영에 대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큰 보람을 느꼈고,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더욱 발전할 수련관이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청소년재단에서는 2025년 청소년 수련시설을 함께 이끌어 갈 청소년자치기구 및 동아리 참여자를 오는 12월 6일까지 모집 중에 있다.
김포=염정애 기자 yamjay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