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 관광창업 런케이션 안내문<제공=남해군> |
런케이션은 배움(learning)과 여행(vacation)의 합성어로, 여행을 하며 해당 지역의 문화를 배우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남해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채로운 관광을 경험하고, 로컬 콘텐츠를 발굴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얻은 아이디어를 런케이션의 취지에 맞게 실현할 수 있도록 교육 및 컨설팅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번 교육은 남해군 관광창업아카데미(남해읍 화전로78번가길 25-10)에서 4박 5일 기숙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기수별 20명씩 총 4기수(3~6기)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관광 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 창업자, 3년 이하 초기 창업자, 남해군민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남해형 특화 관광 콘텐츠 개발 활성화를 중심으로 ▲1:1 맞춤형 컨설팅 ▲워크숍(콘텐츠 발굴단) ▲창업교육 ▲벤치마킹 ▲명사 초청 특강 및 토크 콘서트 ▲성과물 발표회로 구성된다.
특히 남해군 고유의 관광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 역량을 갖춘 창업가를 발굴하기 위한 현실성 있는 창업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우수 수료자에게는 하반기에 진행되는 '아이디어톤 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실질적인 관광 창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창업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에게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상금도 주어진다.
성과공유회를 동시에 진행하여 참가자 간 사업계획을 공유해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3기수 비대면 사전진단 컨설팅은 8월 12일(월)부터 8월 16일(금)까지다.
기숙형 교육은 8월 19일(월)부터 8월 23일(금)까지 진행된다.
수강생은 8월 4일까지 모집한다.
4기수 수강생도 7월~8월 중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 및 남해군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진평 남해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맞춤형 창업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남해군 관광인재 육성 및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창업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관심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해=김정식 기자 hanul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