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예약시스템<제공=하동군> |
그동안 시설별로 운영 부서가 달라 전화나 방문을 통해 운영 부서에 별도로 시설을 예약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군은 통합예약센터를 통해 모든 시설을 한 곳에서 검색하고 예약, 결제까지 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이를 통해 군민들은 더욱 편리하게 공공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통합예약센터는 체육시설 22개소, 문화복지 등 시설 대관 14개소, 문화 체험 9개소, 캠핑·숙박 4개소, 생활정보 2개소, 하동아카데미, 문화예술회관 공연예매 등 총 53개 시설이 포함돼 다양한 분야에 대한 예약 정보 및 사전 예약 기능을 제공한다.
이용자 중심 디자인, 온라인 결제, 시스템 내 검색 및 비대면 요금 감면 기능 구축 등 시스템 이용 편의성을 향상했다.
또한 각종 예약 서비스에 대해서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도록 지속해서 예약, 신청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용자 중심의 통합예약센터 구축을 통해 공공서비스 이용 예약 시 편의성과접근성이 한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군민들이 필요로 하는 유용한 정보와 군민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공공서비스를 더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통합예약센터는 하동군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통합예약센터' 메뉴를 선택하면 확인할 수 있다.
하동=김정식 기자 hanul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