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걷기왕 선발 이벤트' 홍보문. |
2일 시에 따르면 2021년 11월 말 모바일 걷기 앱을 구축, 2년 5개월인 4월 말 기준 1만 9112명(전체 충주시민의 9%)이 가입할 정도로 충주시민의 걷기 열풍은 뜨겁다.
이에 시 보건소는 올바른 걷기를 통해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돕고 지속적인 걷기 실천을 통한 시민 건강증진 도모를 위해 2만 명 돌파가 예상되는 6월 말까지 '걷기왕 선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걷기왕 선발 이벤트'는 이벤트 운영기간(5. 5.~6. 29.) 중 걷기 실천율과 1~6월까지 걷기 챌린지 참여율을 반영해 상위 10명을 선발하게 된다.
만약 걷기실천율이 동점인 경우 많은 걸음 수에 따라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걷기 우수자 10명에게는 7월 초에 충주시장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이 밖에 걷기 활성화를 위해 25개 읍면동 걷기동호회, 걷기 마일리지,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한 줍깅,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매월 워킹데이 운영, 매월 걷기 좋은길 스탬프 챌린지 등도 운영해 걷기실천을 유도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 내려받기 및 회원가입 후 지역명에서 충주시를 검색해 충주시 공식커뮤니티 '우리 함께 걸어요 동네 한 바퀴'에 가입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왕 선정을 통해 시민들의 걷기실천사업의 적극적인 동참과 관심을 유도해 시민들에게 건강에 대한 자긍심과 동기부여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