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청 전경 |
이번 행사는 강수현 시장을 비롯해 현대옥 양주시 장애인단체 총연합회장, 장애인복지관 이용 장애인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사 및 축사, ▲사업성과 보고(2019년~2023년), ▲미션·비전 수립 히스토리 영상 시청, ▲비전 선포, ▲제막식 순으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이날 양주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지역사회와 더불어 장애인들의 꿈을 지원하겠다는 의미를 담아'당사자와 함께 꿈을 향해 비상하는 공동체를 실현한다'는 새로운 미션을 선포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지역사회 내 장애인복지관의 역할을 담은'2030 성장과 변화로 꿈을 이루는 복지공동체'라는 비전도 공식 발표했다고 덧붙였다.
이날 김정희 관장은 "당사자의 꿈을 이루는 복지공동체라는 하나의 목표를 위해 모든 직원이 노력할 것"이라며 "새로운 변화를 지속적으로 요구하는 시대의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양주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의 미션· 비전 선포식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오늘 발표한 비전은 앞으로 양주시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실현해 나갈 모습에 대한 약속과 다짐"이라며 "장애인과 지역주민들에게 신뢰받는 장애인 복지시설로서 더욱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 고 말했다.
양주=김용택 기자 mk43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