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기존의 강의방식에서 벗어나 팝페라 공연과 강연을 접목한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변경해 지루하고 따분한 교육이 아닌 힐링의 시간을 통해 직원들의 친절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민원응대에 지친 마음을 재충전하고자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민원행정서비스 환경 변화에 따른 새로운 친절 트렌드 제시, 악성(특이)민원 관련 실질적인 응대 노하우 등을 다루었으며, 강연 중간중간 교육의 흥미와 몰입도를 높여주는 다양한 팝페라 공연을 더 해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팝페라 음악과 함께한 이번 친절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지친 마음을 치유하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구민과 소통하는 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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