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하1동은 민원 처리 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폭언 및 폭행 등 다양한 특이민원으로부터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위험한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모의훈련을 기획했다.
이날 모의훈련은 특이민원 대응 지침 및 훈련 시나리오에 따라 ▲비상벨 작동 여부 및 호출에 따른 경찰 출동 확인 ▲비상 대응팀 임무 수행 ▲특이민원인 진정 유도 및 제압 ▲피해 공무원 보호 및 방문 민원인 대피 ▲웨어러블 캠 촬영 ▲경찰 인계 등으로 진행됐다.
동 관계자는 "증가하는 민원인의 폭언 폭행 등으로부터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보호책이 필요하며, 더 나은 민원 서비스는 민원인과 공무원의 상호 존중과 배려가 있을 때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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