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을 품고 세계로4'는 인천바로알기 공모전 선정 19개 탐방길과 인천시교육청 학교마을협력과의 7개 문학둘레길 등 총 26개 탐방길에 대한 교수학습자료로 학생, 학부모, 교사가 제안한 인천의 숨은 명소들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초·중·고등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해 인천길탐방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코스별로 관련 학년, 교과, 단원 등을 제시했다. 여기에 수업 시간에 사용할 수 있는 학습활동지와 답사 후 학습활동, 생각해 볼거리, 참고 자료 등도 수록했다.
'인천섬에듀투어에서 만나는 섬알아보기'는 인천섬에듀투어를 운영하는 5개 섬(승봉도, 소야도, 팔미도, 무의도, 석모도) 영상을 활용한 수업계획안과 활동지를 담은 교수학습자료로, 인천섬에듀투어 운영 사전·사후학습자료로 활용해 섬에 대한 지속가능한 교육을 지원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이해교육 활성화 교수학습자료를 통해 선생님과 학생, 더 나아가 인천시민들이 인천의 숨은 보석들을 찾고, 섬의 가치를 깨달아 인천을 더욱 사랑하길 바란다"며 "인천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기반으로 세계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