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소속된 청소년 16명이 올해 주요 대학에 합격하는 영예를 안았다. |
2023년 높아지는 대학 진학 욕구에 맞춰 대학입시설명회와 대학 탐방, 입시컨설팅, 모의 면접 등을 운영하며 맞춤형 대학입시 지원 노력을 전개해온 결실을 맺었다.
청소년 A 군은 "학교를 그만둔 후 혼자 입시를 준비하기 어려웠는데, 꿈드림 선생님과 함께 정보를 찾아보고 대학 탐방과 면접특강에 참여하면서 많은 도움을 얻었다"고 말했다.
임헌무 센터장은 "대학에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 펼쳐질 미래를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의 대학 입시 수요에 맞춰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세종시 꿈드림은 올해도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대학 탐방, 입시설명회, 청소년 생활기록부, 입시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세종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과목별 그룹 멘토링과 EBS 온라인 강의 지원 등의 학업 복귀 서비스와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지원, 자립지원, 건강증진지원, 청소년단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http://sj1388.or.kr) 참고 또는 세종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44-868-1318)로 하면 된다.
세종=이희택 기자 press200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