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체육회는 이날 세종시민운동장에서 출발해 복사꽃 경관을 자랑하는 연서면 일원을 순환하는 코스로 제19회 대회를 개최한다.
세종시육상연맹은 세종시민 및 전국 아마추어 마라토너 등을 대상으로 건강코스 10km, 미니코스 5km(학생부 포함) 종목으로 나눠 대회를 주관한다.
참가 신청은 3월 25일까지 대회 누리집(http://www.sjrun.com)을 통해 하면 되고, 참가비는 5km 미니코스 1만 원, 10km 건강코스는 2만 원이다.
참가자에게는 기념품과 함께 추첨을 통해 TV와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며, 빵과 음료수 등 간식 외에 잔치국수도 무료로 제공한다.
세종시체육회와 연고지 협약팀인 코오롱 마라톤 지영준 감독의 팬 사인회와 세종체력인증센터 운영은 부대 이벤트로 마련한다.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조직위원회와 맥키스컴퍼니(O2린), 푸드트럭 등 각종 기관과 업체가 제공하는 행사들도 흥을 한껏 끌어올린다.
오영철 세종시체육회장은 "세종시민이 복사꽃길을 가족, 친구, 연인 등과 함께 달리면서 온갖 시름을 잊고 최고의 멋진 하루를 보냈으면 한다"며 "전국 최고의 마라톤대회가 될 수 있도록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이희택 기자 press200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