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수에게 직접 민원을 제기하는 옥천신문고에서 접수되 곧바고 시행된 옥천읍 가화리의 육교 가로등 교체 설치 모습. |
문자와 카카오채널(채널명: 도와줘OK)을 통해 접수와 실시간 답변이 이루어지며, 필요에 따라 군수가 직접 답변한다.
옥천군은 신문고 사업을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총 1355건의 민원을 접수해 처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표적으로 가화리 육교 가로등 교체, 구읍 저수지 둘레길 조명 설치 등을 통해 군민의 안전을 확보한 사례가 있다.
민원인들은 "민원을 제기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빠르게 처리되고, 그간엔 민원을 넣어 두고도 진행 과정을 몰라 불편했는데 처리 결과까지 알려줘서 고맙다" 며 감사를 전했다.
1월 24일 오전 10시 지난해 10월 26일 진행했던 '열린 군수실'을 군청 민원실에서 진행한다. 2시간 동안 진행 예정이며 옥천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전접수 없이 생활 불편 사항, 건의 사항, 정책 제안 등 어떠한 주제든 군수와 1:1면담이 가능하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주민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넓혀 지역사회의 문제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결함으로써 주민이 살기 좋은 옥천의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옥천=이영복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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