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유망기업 선정은 기업 정착도, 성장성, 지역경제 효과성, 수익성, 안정성, 기술성, 사회기여도 등에 대한 서류심사와 기업활동촉진위원회 심의를 거쳐 △우수기업 오션브릿지(주)(대표 이석규) △유망기업 (주)보현(대표 김재홍) 등 총 2개 기업이 보은군 우수·유망기업으로 선정됐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오션브릿지㈜는 2018년부터 보은산업단지에 입주해 반도체 제조용 특수가스와 케미칼 소재, 공급장치를 제조하고 있는 기업으로 과감한 기술혁신을 통해 반도체 소부장 국산화에 성공하여 기술력을 인정받아 급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유망기업으로 선정된 ㈜보현은 2008년 보은읍 길상리에 공장을 설립해 건축, 자동차, 포장 분야 등에 널리 쓰이는 화학 가교 발포폴리에틸렌폼 전문 제조업체로서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으며, 지역 주민을 우선 채용해 지역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유망기업에 선정되었다.
인증 기간은 2024년 1월 1일부터 2026년 12월 31일까지 3년이다. 선정된 기업은 인증 기간 중소기업 육성자금인 경영안정 자금 융자 신청 시 이자 이차보전지원, 세무조사 유예, 각종 행사 참여 우대 등의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보은=이영복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