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학교 이광섭총장(사진 오른쪽)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이성광 창업지원단장(사진 왼쪽)에게 대리수여하고 있다. |
26일 한남대에 따르면 벤처창업진흥 유공포상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매년 우수 벤처기업과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민간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우수기관(대학)을 선정해 시상한다.
한남대는 11월 2022년 산학협력엑스포에서 '2022 창업교육 우수대학'으로 선정돼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2022년에만 두 번째 장관상을 수상해 '창업명문대학'을 입증하고 있다.
한남대는 교내에 이론으로 배운 창업을 실현해 볼 수 있는 공간인 '한남 창업클러스터(창업캠프, 창업마켓)'를 조성했으며, 창업활동 장려를 위해 창업강좌를 교양필수 과목으로 지정했다. 또 학생들이 학업과 창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 장학금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맞춤형 특화 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광섭 한남대 총장은 "한남대는 교내 청년창업 활성화뿐만 아니라 지역 내 혁신창업자 발굴·육성에도 힘쓰고 있다"며 "오는 2024년 캠퍼스혁신파크가 완공되면 권역 내 K-유니콘 창업기업 발굴과 산업 발전에 중요한 거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