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서부교육지원청은 21일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실에서 고유빈 교육장과 김광신 중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대전 중구지역교육행정협의회 '를 가졌다. 사진은 대전교육청 제공 |
이날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실에서 고유빈 교육장과 김광신 중구청장이 참석하고, 서구의 한 식당에서 임민수 교육장과 서철모 서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각각 진행됐다.
중구지역교육행정협의회 및 서구지역교육행정협의회는 동부교육지원청과 중구 간, 서부교육지원청과 서구 간 학교 교육여건 개선, 교육격차 해소 등 교육 정책의 연계 및 협력 강화를 위해 구성한 협의체다.
이번 협의회에서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및 중구는 중구 특색 자원 활용을 통한 마을교육 활성화, 학교 연계 교육사업 추진 협조 등에 대해 상호 협의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및 서구는 서구 혁신교육지구 지역교육 활성화 방안, 관내 학교체육시설 주민개방 등에 대해 협의했으며, 향후 기관 간 지속적인 상호 협력 방안 모색을 통해 연계·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고유빈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임민수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교육행정협의회를 통해 지역 교육 발전에 밑거름이 될 수 있는 소중한 의견을 들었다"면서 "앞으로도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기초단위 차원의 교육여건 개선 및 지역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문 기자 ubot135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