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IPP사업단은 재학생 24명을 대상으로 지난 23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우정바이오를 방문·현장견학을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_배재대 제공 |
28일 배재대에 따르면 대학 IPP사업단은 23일 생명공학과 등 2개학과 3학년 재학생 24명을 대상으로 바이오 인프라 솔루션 기업인 ㈜우정바이오 현장견학을 했다.
이번 현장견학 프로그램은 배재대 공동훈련센터가 운영 중인 바이오의약품제조_L5 일학습병행 직무의 성공적인 매칭을 위해 추진됐다.
학생들은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우정바이오 본사를 직접 찾아 회사안내 및 실험실, 분석센터 등을 견학하고 현장훈련에 대한 세부 직무를 안내 받았다.
이상수 IPP사업단 단장은 "이번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보며 현장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역량에 맞는 기업에서 훈련받고 실제 취업으로 이어지는 실무형 인재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재대 IPP사업단은 최근 5년간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을 통해 학습근로자의 취업률이 매년 80% 이상을 상회 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또한, 참여 기업의 만족도 역시 매우 높아 학생-기업 간 직무 불균형으로 인한 미스매칭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현장적응을 돕고 있다.
김소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