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가족센터(센터장 이현희)는 10월 29일 서천군민 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제6회 모두가족축제 및 제1회 가족사랑 어린이그림그리기대회를 센터 야외공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공연존, 체험부스존, 놀이존으로 나눠 공연, 체험, 놀이, 먹거리 등을 통해 가족이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도록 운영했다.
식전 행사로 서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공연으로 문을 열고 다문화 다재능다성장 프로젝트 일환으로 사업에 참여한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K-POP 공연으로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개회식에는 김기웅 서천군수를 비롯해 서천군의원, 기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문화재단 찾아가는 락락공연사업 지원을 받아 비보이 공연, 결혼이주여성의 특별공연인 오카리나 공연, 베트남 전통춤, 에어로빅 등이 다채롭게 진행됐다.
공연장에서는 고고 장구와 어르신 스포츠댄스, 색소폰 연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매직 버블쇼가 진행됐다.
체험부스에서는 서천지역 14개 유관 기관과 협력해 풍선아트, 팝콘나눔, 나무 오카리나 색칠 및 연주하기, 국립생태원과 생태관광지역 소개, 장애인스포츠체험, 가족사진 촬영, 핫도그.어묵 나눔, 무료음료나눔 등 다양한 체험거리가 흥을 북돋았다.
놀이존에서는 에어바운스, 기차놀이 및 제1회 가족사랑 어린이 림그리기대회를 통해 부모.자녀가 함께 추억을 이야기하며 즐거웠던 장면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시간이 됐다.네기시나오꼬 명예기자(일본)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