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대전교육청에 따르면 민원만족도 조사 주요항목은 접근 용이성, 신청 용이성, 신속 정확성, 친절 공정성, 대응 환류성의 5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조사는 연 2회 민원인의 의견수렴을 통해 맞춤형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된다.
송기선 대전교육청 총무과장은 "이번 만족도 조사를 통해 국민 중심 생활 밀착 서비스를 발굴하고 개선해 만족스러운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친절·공정한 민원처리를 위해 직원들의 역량 또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반기 만족도 조사 결과 민원서비스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결과에 대한 피드백으로 수능, 검정고시 등 민원집중시기에 원스톱 민원창구 운영, 사회적 약자를 위한 도움호출벨 설치 및 편의시설 확충 등의 서비스를 개선한 바 있다.
김소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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