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가족센터 우리가족 힐링 나들이 |
이날 힐링 나들이는 남포면에 있는 샤인머스캣 농장을 찾아 포도 수확 체험을 했다.
가족이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가족의 유대감을 향상하고 가족기능을 회복할 수 있게, 가족 뿐만 아니라 이웃 간 교류 및 공동체성 강화를 통해 지역 내 가족 친화적 환경을 조성해 주기를 바라며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현장에서 포도 수확 방법을 배우고 가족과 함께 수확하고 수제 샤인머스캣청 만들기도 했다. 그리고 수확 했던 샤인머스캣과 청으로 샤인머스캣 에이드를 만들고 시식도 하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또 이 체험 시간 동안 가족의 즐겁고 행복한 순간을 사진 찍는 미션도 있어서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8살 아이는 "과일을 농장에서 처음으로 직접 땄어요.엄마 아빠랑 맛있는 것 먹고 기분이 좋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또 다른 가족 아버님은 "포도체험을 가자고 들었을 때는 집에서 쉬는게 낫다는 생각 들었는데 오랜만에 아내와 아이들과 함께 밖으로 나가 소통도 하고 스트레스 풀리고 몸도 풀리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샤인머스캣라는 고급스러운 과일의 수확 체험을 해보는 것에 대해 특별한 대접을 느꼈던 이주여성도 많았다. 후지와라나나꼬 명예기자(일본)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