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의 '커피 꽃' |
‘커피’는 베트남을 여행할 때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찾고 있으며, 베트남은 세계 2위의 커피 생산국이자 수출국이기 때문에 베트남 커피는 매우 유명하다.
베트남의 커피 재배 지역이라고 하면 중부 고원지대가 주산지로 닥락(Dak Lak)은 세계 커피 재배로 유명한 곳이다.
하지만 커피를 마실 때 ‘커피 꽃은 어떻게 생겼을까?’, ‘꽃은 언제 피며 어떤 색으로 피어날까?’라고 커피를 마시며 궁금해하는 관광객들이 많다.
커피 꽃은 아름답고 자유로운 중부 고원의 상징 중 하나로 ‘3월은 꿀벌이 꿀을 구하러 가는 계절’이라는 베트남 노래의 가사처럼 3월 중부 고원지대에 오면 깊은 녹색 공간 사이에 흰색 커피 꽃송이가 달린 모습을 볼 수 있다.
특별한 아름다움이 있을 뿐만 아니라 커피 꽃도 매우 매력적인 향을 가지고 있다.
꽃향기는 너무 세지 않고 은은하고 순수하며 신선한 공간에 있어 사람들에게 편안한 기분은 느끼게 해준다.
기후에 따라서 중부 고원의 각 지방에서 커피 꽃이 피는 시기는 약간 다르지만 2월부터 4월 말까지 피며, 3월달이 꽃이 가장 아름다운 시기다.
커피 꽃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생활에 많이 도움이 되는데 커피 꽃가루에는 매우 많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다.
거식증이 있는 사람들은 꽃가루를 사용하여 더 잘 먹고 체중을 늘릴 수 있고 불면증에 있는 사람이 꽃가루를 규칙적으로 사용하면 깊이 잠을 잘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또 여성에게 꽃가루는 여드름을 치료하고 각질을 제거하며 피부의 노화 과정을 늦추는 데 도움이 된다.
커피 꽃가루를 사용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바로 먹거나 따뜻한 물에 섞어 꿀 1티스푼을 넣어 마시면 좋다.
1세 미만 영유아의 경우 소화기관이 아직 약하기 때문에 꽃가루를 사용하면 설사를 일으키기 쉽고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권하지 않는다.유아인 명예기자 (베트남)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