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에서는 다문화 노래경연과 다문화 음식경연 행사가 열렸다. 주최는 중학동 행정복지센터이며 주관은 (주)충청문화 예술컴퍼니 (사)한국대중음악인연합회 대전·충남지회이다.
경연에는 공주시가족센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무지개 하모니어스(우쿠렐레)팀이 참여했다. 8월 13일 가요 예선에 통과하여 14일은 총 10개 팀이 출전했다.
공주시가족센터 무지개 하모니어스팀에 참여 인원은 2명의 자녀와 6명의 결혼이민자로 연주곡은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쿵따리 샤바라로 총 2곡이다.
이 행사에서 무지개 하오니어스팀은 금상을 수상했다.
꾸준한 프로그램 참여로 좋은 팀워크를 보였으며 특히 8명이 한목소리로 노래를 하면서 우쿠렐레 연주에 큰 점수를 받은 것이다.
수상한 무지개 하모니어스 공연 참여자는 "지난 1년 동안 곡을 완성하기 위한 많은 연습으로 대회에 참여 할 수 있게 돼 영광이다"며 "더불어 다문화가족들이 자존감이 높아졌고 다른 다문화가족의 본보기가 되어 많은 다문화가족들이 이렇게 무대에 올라오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 뿐 아니라 다양한 가족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할것임에 공주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최선의 서비스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곽연매 명예기자(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