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유니콘은 고3 수험생의 학생부 작성은 물론 1학기 작성 마무리에 정신이 없는 교사들의 업무를 줄여주고 학생들의 진로설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9월 말까지 무료사용 이벤트를 진행키로 했다. 무료 사용을 희망하는 교사와 학생, 학부모들은 이달 말까지 홈페이지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는데 선착순 1,000명까지 무료 사용 ID를 부여할 예정이다.
클래스 엑스퍼티의 교사용에는 학생들의 진로활동 방향을 지도할 수 있도록 전공 적합성과 진로역량 탐구, 주제별 활동 방향 검색 등 다양한 메뉴를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학생의 4개 진로분야별로 활동내용에 대해 키워드를 입력하면 AI가 학생부 기록에 참고할 수 있도록 참고문장을 생성해주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학생용은 본인의 진로 맞춰 활동할 수 있도록 추천도서와 저널, 연구주제를 탐색할 수 있으며, 활동내용을 기록하고 선생님과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이 탑재돼 있다.
따라서 클래스 엑스퍼티를 활용하면 학생부의 세특 부분에 대한 기재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진로지도는 물론 자기주도성 진로 탐색 활동이 가능하다.
윤진욱 대표는 "고3 수험생과 1학기를 마친 학생들의 학생부 작성에 여념이 없는 교사들의 업무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무료사용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한편 투비유니콘은 학생부 작성 검증 AI솔루션인 '스쿨로직 에듀'도 일선 중·고교에 보급하고 있다.
박수영 기자 sy87012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