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힐링센터, 에듀-코칭 직무연수 |
에듀-코칭 직무연수는 코칭을 교육활동에 접목한 우리 교육청만의 독창적인 브랜드로 다양한 코칭 기법을 학교 현장에 적용해 소통과 공감의 학교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그동안 학교에서 선생님들이 티칭이라는 오른쪽 날개로 학생 교육에 힘썼다면 앞으로 학생이 원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미래의 삶을 대비하는 코칭이라는 왼쪽 날개를 달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있다.
이번 여름방학을 통해 집중 운영되는 에듀-코칭 직무 연수의 기초과정은 코칭의 이해 및 기초기술 함양을 위한 출발점 역할을 담당한다. 역량강화 과정은 매월 진행하고 있는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에서 에니어그램, MBTI, NLP 등 맛보기로 제시했던 상담·코칭의 핵심 이론을 전문적으로 깊이 있게 체험하는 실제적인 내용 및 체험으로 구성해 운영한다.
설동호 교육감은 "바쁜 학교 일정을 마무리하고 휴식의 시간을 가져야 함에도 불구하고 에듀-코칭 직무연수에 참여해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연수가 코칭의 기본 철학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코칭하는 학교현장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시발점이 되기를 바라며, 학교와 가정에 코칭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 영재캠프 운영=대전동부교육청 산하 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이하 동부영재원)은 8월 4일과 5일 2022년도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 영재캠프를 운영한다.
동부영재원은 '공정한 미래 만들기 프로젝트, 우리 함께 해결해'라는 주제로, 첨단 미래사회의 탐구 소재와 청렴, 공정, 박애를 키워드로 해 인류의 보편적 문제 해결을 위한 수학·과학·인문 분야의 융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영재캠프는 '폴리큐브 기반의 VMD 도시재생 프로젝트', '미래를 준비하는 생명과학의 세상 속으로','생태교육으로 접근하는 화분 만들기', '빛의 성질과 통신', '더불어 사는 지구가 품은 암석과 토양', '인류의 문제 해결을 위한 확률과 통계'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들은 환경, 빈곤, 질병 등 현재 인류가 직면한 문제들과 미래 4차 산업시대 대비를 위한 활동형 주제들이다. 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미래 사회의 문제 해결 및 새로운 방향에 대한 모색을 공동체의 집단지성으로 해결해가는 과정을 학습하게 된다.
백지원 중등교육과장은 "사회는 개인 간 역량의 상존과 협력을 통한 시너지로 더 큰 합을 만드는 집단창의·지성의 장이므로, 영재 학생들이 공동체 일원으로서 협력을 통해 잠재력을 더욱 계발하고, 더불어 청렴과 공정의 가치가 내면화된 세계적인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수영 기자 sy87012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