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가족센터는 아빠의 육아 돌봄 확대를 통해 가정에서의 역할 갈등 해소 및 가정의 건강성 향상을 위해 '아빠와 신나는 요리'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은 요리교실 모습. |
태안군가족센터(센터장 가순선)는 아빠의 육아 돌봄 확대를 통해 가정에서의 역할 갈등 해소 및 가정의 건강성 향상을 위한 일·가정 양립 프로그램인 ‘아빠와 신나는 요리’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4월부터 12월까지 5회 운영되며 부모교육과 요리 체험 활동으로, 참가 대상은 아빠와 자녀(5세~초등 저학년)로 회기당 8가정이 강의실에서 부모교육(유튜브 시청) 후 조리실에서 함께 요리를 진행한다.
‘아빠와 신나는 요리’프로그램 접수는 태안군청 홈페이지와 전화 및 방문해 가능하고 접수 인원 초과 시 사전 고지된 우선순위에 따라(신규가정, 취약 가정, 다문화가정) 대상자 선정 후 추첨을 진행한다.
아빠의 자녀 돌봄 및 가사 활동의 육아 참여 확대로 가족의 건강성 향상 및 아빠·자녀 간 상호작용과 친밀감 증대가 기대된다.
‘아빠와 신나는 요리’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태안군가족센터(041-670-6059)로 문의하면 된다.이지연 명예기자 (베트남)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