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국에서 가장 먼저 직면하는 일은 언어 소통이다. 특히 병원 진료, 공공기관 수속, 부부상담 등 언어 소통이 필요하다.
에에 따라 공주시 가족센터에서는 더 많은 언어 서비스를(다문화 가정과 외국인 주민) 제공키 위해 다국어 위촉활동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어와 모국어를 유창하게 하고 발음이 정확하다면 한번 시도해 보길 권한다. 심사는 담당선생님 면접을 통해 결정한다.
다음과 같은 조건이 있는 사람이 우선순위가 될 수 있다. 첫째 한국어 능력시험 3급 이상 소지자, 둘째 사회복지사 자격을 가진 사람, 셋째 외국인 관련 단체 또는 시설에서 종사한 경력이 있는 사람이다. 넷째, 법원, 경찰서 등 공공기관에서 통·번역 활동 경력이 있는 사람이며 활동 혜택은 자원봉사 확인증 발급(1365)과 소정의 활동비를 제공한다.
모집 기간은 연중 수시모집이며 위촉기간은 위촉시~ 12월 31일이다(위촉장수여).
제출서류는 참가신청서 1부, 통역활동가 서약서 1부, 자격증 사본(해당자에 한함), 경력증명서(해당자에 한함)이다.
신청방법 방문접수는 이메일 접수시 이메일(gjmcs@gongjufam.com)이나 전화(853-0881/ 010-8249-0881)로 하면 된다. 곽연매 명예기자(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