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는 4월 13일 오전 11시,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대덕홀에서 이진숙 총장과 이상민 의원 등 내외 귀빈들이 함께한 가운데 명예행정학박사 학위 수여식을 개최했다. |
충남대는 13일 오전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대덕홀에서 이진숙 총장과 이상민 의원 등 내외 귀빈들이 함께한 가운데 명예행정학 박사 학위 수여식을 가졌다.
충남대 법학과 76학번인 이상민 의원은 17대~21대 5선 국회의원으로서 국정감사 우수의원 6회, 유권자시민행동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 한국입법학회 대한민국 입법대상, 법률소비자 연맹 국회의원 헌정대상 등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민주주의 발전과 대한민국 의정 발전에 기여하는 한편, 제20대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사법개혁의 마중물 역할을 수행했다.
제19대 국회 후반기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며 위원장 재임 기간 중 단 한번의 파행도 없이 위원회를 이끌어 입법기관으로서 국회의 역할과 위상을 높였다.
또한 대전 유성구에서 5선 국회의원을 역임하며 과학벨트 유치, 대덕연구개발특구의 발전 및 정부출연연구원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고 연구기관 종사들의 복리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등 과학기술 발전을 견인했다.
이상민 국회의원 "대한민국과 지역 발전을 위해 일하며 이처럼 명예의 순간을 맞이할 수 있는 것은 그동안 많은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충남대 가족 여러분의 지지가 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며 "오늘 받은 충남대 명예행정학박사 학위가 부끄럽지 않도록 지역사회와 모교인 충남대의 발전을 위해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수영 기자 sy87012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