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부지 매입을 완료하고 행정절차를 거쳐 내년 상반기 착공을 목표로 한다.
금성백조에 따르면 청양군 청양읍 읍내리 308-4번지 일원의 공동주택 부지를 매입했다. 지하 2층~지상 29층, 전용면적 84㎡로 200여 세대 규모다.
금성백조는 부재 매입을 끝내고 내년 상반기 예미지 브랜드의 아파트를 청양에 처음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정대식 금성백조 사장은 “청양에 공급하는 첫 예미지인 만큼 설계와 상품적 특성, 주변 자연환경에 어우러질 수 있는 단지 콘셉트로 작지만 명품 아파트를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앞서 금성백조는 지역인재 육성과 스포츠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초부터 충남 대표 선수인 이수민 양(청양군 가남초6)을 후원하고 있다.
이수민 선수는 지난 4월 충남골프협회장배 골프대회 초등부 여자 1위를 비롯해 지난 20일 2021 충남 학생 골프대회 초등부 1위를 거머쥐며 각종 대회 최상위권 성적을 내고 있다.
정성욱 회장이 직접 우승 축하 격려금을 전달하며 각별한 박수를 보냈다. 지난 12일에는 정대식 사장이 충남도청을 방문해 양승조 충남지사에게 인재육성 장학기금 5000만 원을 전달했다.
금성백조는 청양군 대치면 주정리 일원에 27홀, 143만㎡ 규모로 골프장 사업을 추진 중으로 인허가 절차를 거쳐 2024년 준공 목표로 하고 있다. 해당 사업과 함께 공동주택 건립도 추진하며 지역 내 사업적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박태구 기자 hebalaky@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