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DL컨소시엄의 경우 컨소시엄의 강점과 대형 건설사 자본력을 내세운 LTV 20% 추가지원, 지역 최초로 '골든타임 분양제'와 '대물변제' 등 파격적인 조건을 제안했고, 태영건설은 단독브랜드와 저렴한 공사비 등으로 조합원 표심 잡기에 나섰다.
정비업계에 따르면 도마·변동12구역 재개발조합(조합장 양봉석)은 지난 8일 시공사 입찰을 진행했다.
입찰 마감 결과 GS건설·DL이앤씨 컨소시엄과 태영건설이 사업제안서를 제출해 입찰했다.
각 사의 입찰 제안서를 살펴보면 각사의 규모에 맞는 조건을 제안했다.
GS컨소시엄은 대형건설사 2개사가 모인 만큼 자본력을 앞세운 조건, 컨소시엄이 제안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제안했고, 태영건설은 컨소시엄에 비해 저렴한 공사비, 단독브랜드 등을 앞세웠다.
상세히 살펴보면 GS.DL컨소시엄은 LTV 20% 추가 지원, 골든타임 분양, 최초일반분양가 기준 대물변제, 대안설계 적용, 스카이브릿지(411평), 5600평 중앙공원, 수영장, 주차대수 1.70대/세대(조합안 1.25대/세대) 등을 약속했다.
여기에 조합원제공물품으로 전·후면 발코니 확장 (안방 제외), 조망형 이중창 (거실, 안방), LG 시스템 에어컨 (전실 4개소), 토탈 공기 청정 시스템 (거실, 주방 2개소), LG 65인치 UHD TV, LG 냉동냉장고 (821L), LG 드럼세탁기 (18KG), LG 건조기 (14KG), LG 빌트인 김치냉장고 (221L), LG 스타일러, LG 빌트인 광파오븐, LG 식기세척기, 하이브리드 쿡탑 (인덕션 2구+하이라이트 1구), LG 무선청소기, LG 듀얼 정수기, 안마의자 (바디프랜드 코어 21년형), 현관 중문 (3연동), 붙박이장(침실), 주방 상판 엔지니어드스톤, 주방벽체 유럽산 대형타일, 거실 아트월 유럽산 대형타일, 디지털도어록 (지문인식 푸쉬앤풀), 신발 살균건조기, 미니 금고, 에어프라이어 (필립스), 커피머신 (네스프레소), 음식물 쓰레기 탈수기 등 총 41종의 품목을 제안했다. 브랜드는 '자이 이편한세상 프리미어' 로 정했다.
종합적으로 봤을 때 GS.DL컨소시엄 입찰제안서의 가장 큰 조건은 LTV 20%추가제공과 골든타임 분양, 대물변제가 되겠다.
태영건설은 저렴한 공사비와 단독브랜드를 강조했다.
태영건설은 3.3㎡당 공사비로 448만원을 제안해 456만원을 내놓은 GS·DL 컨소시엄보다 저렴한 공사비를 제안했다.
조합원 제공품목으로는 전후면 발코니 확장 및 샤시(22T 로이복층유리), 입면분할 이중창(거실,안방), 65인치 UHD TV. 빌트인 냉동냉장고(258L,삼성/LG), 빌트인 김치냉장고(220L, 삼성/LG), 시스템 에어컨(거실+안방), 드럼세탁기(21kg), 건조기(16kg), 의류관리기(상/하의 3벌,삼성/LG), 하이브리드 쿡탑 등 총 26종의 품목 제공을 약속했다.
이외에도 주차공간 1.25/세대를 제안했으며 GS.DL컨소시엄에 비해 2개월 빠른 공사기간, '데시앙' 단독브랜드도 강조했다.
지역 정비업계 관계자는 "GS.DL의 조건들을 보면 대형건설사 컨소시엄만이 제공할 수 있는 자본력을 앞세운 조건, 컨소시엄의 강점을 보여줄 수 있는 꽤 파격적인 조건들이 대부분이다. 컨소시엄에 대한 조합원들의 부정적인 시선을 깨고, 무조건 해당 사업지의 시공권을 확보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며 "태영건설은 저렴한 공사비와 단독브랜드를 앞세운 준수한 조건들을 제안했지만 GS.DL의 조건들이 압도적이라 조합원들이 큰 매력을 못 느낄 것으로 보인다. 시공권 경쟁에는 큰 이변이 없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김성현 기자 larcz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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