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인기모음 화면 캡처 |
추석연휴 이틀째 13일에도 유튜브에는 참신하고 다양한 소재의 동영상이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았다. 13일 오후 6시 기준 인기 유튜브 1위는 유튜브 총몇명의 ‘추석특집 스토리 몰아주기’가 차지했다. 총몇영으니 패러디 애니메이션 제작자로 톡특한 느낌을 가진 그림과 시사 비평으로 구독자 190만명을 보유한 인기 크리에이터다. 총몇명의 추석특집 에니메이션은 공개한지 불과 반나절만에 1만8천회를 기록하고 있다.
2위는 걸그룹 AOA의 ‘커버곡 대결 컴백전쟁 퀸덤 3화’가 차지했다. 컴백전쟁 ‘퀀텀’은 한 날 한 시에 동시 컴백, 새 싱글을 발매할 K-POP 걸그룹 6팀이 1위 자리를 놓고 정면 승부를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13일 현재 조회수 161만회를 기록하고 있다.
3위는 걸구룹 트와이스 멤버 모모의 "Feel Special" TEASER MOMO가 전일에 이어 3위를 고수했다. 13일 6시 현재 모모이 티저 영상은 조회수 4백39만회를 기록하고 있다.
4위는 유튜브 플레이리스트의 ‘절친 사이에 끼어드는 애들 꼭 있음 [다만너]’가 차지했다. 플레이리스트는 유튜브 웹 시리즈 제작사로 유튜브에서 음악 채널 "뮤플리"를 운영하고 있다. 12일 공개된 다만너는 조회수 53만회를 기록하고 있다.
5위는 에니메이션 크리에이터 장삐쭈의 ‘유튜브 시대’가 차지했다. 유튜버 초보자들과 전문 크리에이터들간의 좌충우돌 스토리를 담은 영상은 업로드 하루만에 1백 49만회를 기록하고 있다.
6위는 ZAMSTER 잼스터의 여자 얼굴은 못 본 채 패션만 보고 소개팅한 훈남들(조회수 53만회) 7위는 콬TV의 좋아하는 사람이 위험에 빠졌다면 [일진에게 찍혔을 때] EP14(조회수 66만화) 8위는 가전주부 GJJB 아이폰11분 미리보기(조회수 80만회) 9위는 급식왕의 미용실 유형(조회수 32만회) 10위는 MBCkpop의 추석특집 연도별 히트곡 무대 모음(조회수 27만회)를 기록했다.
미디어부 금상진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