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방시혁 트위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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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시혁 대표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철학과 비전을 발표했다.
21일 빅히트는 관계사 및 협력사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서울 대치동 섬유센터에서 ‘공동체와 함께하는 빅히트 회사 설명회’를 열고 빅히트 방시혁, 윤석준 대표, 비엔엑스 서우석 대표가 차례로 무대에 올라 음악 산업 혁신을 위한 빅히트의 비전을 공개했다.
이날 방시혁 대표는 빅히트가 올해 상반기 최고 실적을 거뒀음을 밝혔다.
빅히트는 2019년 상반기 이미 2018년 연간 매출과 맞먹는 수준인 총 2001억 원 매출을 달성했으며, 영업이익도 391억 원으로 지난해 641억 원의 3분의 2 수준에 육박하는 수치를 기록 중이다.
방시혁 대표는 "빅히트는 음악 산업을 혁신하려 한다”고 밝히며, “기존 부가가치가 생성되고 확장하는 과정에 변화를 일으켜 매출 증대 및 시장 규모를 확장시키고, 시스템을 개선함으로써 구성원과 산업종사자의 삶의 질을 개선하려 한다"라며 음악 산업 혁신 방안을 공개했다.
이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방 대표는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벨류 체인(Value Chain)을 확장하며, 고객 생태계를 구축해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만들어내겠다고 밝혔다.
금상진 기자 ent333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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