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는 5월 14일부터 17일까지 24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찾아가는 <덜 단짠> 체험 행사’를 실시합니다.
이번 행사는 덜(Low) 단짠 홍보단*, 한국도로공사(충북본부)와 함께 나트륨·당류를 줄인 음식을 선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생활 속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 덜(Low) 단짠 홍보단: 덜 달게, 덜 짜게 먹는 식습관 실천의 붐업을 위해 체험행사, 영양상담, 홍보 등을 수행하는 프로그램 운영단
행사의 주요 내용은 ‘염도를 낮춘 메뉴 제공 및 신규 저염메뉴 출시’, ‘내가 먹는 음식 염도 확인 등 현장 체험’, ‘나트륨‧당류 저감 홍보’ 등입니다.
특히, ‘덜(low) 단짠 홍보단’ 에서는 충주휴게소와 오창휴게소를 찾는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짠맛·단맛 미각체험, 건강간식 시식, 건강 식생활안전 공모전 수상작 전시 등 다양한 국민 참여 캠페인도 병행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식약처는 고속도로 휴게소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나트륨과 당류를 줄여가는 식문화 개선을 위해 컨설팅을 확대하고 다양한 참여 행사를 실시하여 건강한 식습관이 형성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영상: 식품의약품안전처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