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로또834회당첨번호가 화제인 가운데 748회 나눔로또 1등 당첨자의 현실 후기가 눈길을 끌었다.
최근 한 온라인커뮤니티에는 '로또1등 당첨된 후 1년간의 차이'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공개됐다.
작성자는 지난 2017년 4월 1일 748회 나눔로또 1등에 당첨돼 소득세를 제외, 자신의 통장으로 13억 2000여 만원을 한 번에 입금받았다.
그는 로또에 당첨되고 일상생활에서 자신감이 생겼다고 전했다. 그는 당첨 후에도 다니던 회사를 여전히 다니고 있으며 전에는 회사 생활에서 주눅이 많이 들었지만 그렇지 않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자신의 통장에 들어있는 당첨금은 물질적인 것 변화 외에도 자존감에 큰 변화를 줬다고 덧붙였다.
또 그는 당첨된 돈으로 그는 지역 소도시에 집을 사고 출퇴근만 하던 중고차를 새차로 바꿨으며 비싼 옷 몇가지를 사본 것 외에는 큰 지출은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랭킹뉴스
헤드라인 뉴스
AIDT 제동 걸리나… 교과서 지위 박탈 법안 국회 교육위 통과
대전시가 지역 마스코트인 꿈돌이 캐릭터를 활용한 관광 상품으로 '꿈돌이 라면' 제작을 추진한다. 28일 시에 따르면 이날 대전관광공사·(주)아이씨푸드와 '대전 꿈돌이 라면 상품화 및 공동브랜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대전 꿈씨 캐릭터 굿즈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대전의 정체성을 담은 라면제품 상품화'를 위해 이장우 대전시장과 윤성국 대전관광공사 사장, 박균익 ㈜아이씨푸드 대표가 참석했다. 이에 대전 대표 캐릭터인 꿈씨 패밀리를 활용한 '대전 꿈돌이 라면' 상품화·공동 브랜딩, 판매, 홍보, 지역 상생 등 상호 유기..
충남도가 30년 묵은 숙제인 안면도 관광지 조성 사업 성공 추진을 위해 도의회, 태안군, 충남개발공사, 하나증권, 온더웨스트, 안면도 주민 등과 손을 맞잡았다. 김태흠 지사는 28일 도청 상황실에서 홍성현 도의회 의장, 가세로 태안군수, 김병근 충남개발공사 사장, 서정훈 온더웨스트 대표이사,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이사, 김금하 안면도관광개발추진협의회 위원장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하나증권 지주사인 하나금융그룹 함영주 회장도 참석, 안면도 관광지 개발 사업에 대한 지원 의지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안면도 관광지 3·4지..
실시간 뉴스
38분전
괴산친환경농업대학 졸업식···41명 졸업생 배출40분전
증평노인복지관 뷰티 프로그램 호응 속 마무리44분전
증평 평생학습 매니저 양성과정 교육생 수료식49분전
괴산 국가유공자 유족 명찰 달아드리기 사업 추진58분전
증평군의회 산업건설위 행정사무감사 종료
지난 기획시리즈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오피니언
사람들
기획연재
추천기사
"라면 먹고갈래?"… 대전시, 꿈돌이 캐틱터 입힌 라면 제작한다
한은, 시장 예상깨고 기준금리 0.25% 인하 단행
'꿈돌이가 살아있다?'… '지역 최초' 대전시청사에 3D 전광판 상륙
4억 탕진 20대 포함 3000명 회원 불법 도박사이트 운영 일당 검거
AIDT 제동 걸리나… 교과서 지위 박탈하는 초중등교육법 개정안 국회 교육위 통과
바우처 택시 지원금은 부족, 임차 택시는 감소…교통약자 이동권 빨간불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