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 쥐띠
몸과 마음이 피곤할 때다. 휴식과 안정이 요구된다. 생각대로 안 된다면 재검토가 필요하다. 애정은 불륜관계를 청산하고 자신이 가야 할 바른 길을 찾아라. 2 ` 8 ` 11월생은 투자 조심. 붉은색으로 단장.
▶ 소띠
하는 일이 계획대로 순조롭다. 6 ` 8 ` 11월생은 현재 하는 일을 변동하거나 이동 하는게 좋다. 진행이 원활하다. 자녀 일에 신경 써야 할 때. 무관심은 원망소리만 높인다. 지혜로운 판단이 필요.
▶ 범띠
친척사이에 금전관계나 동업에 함께 연루되면 의사와 상관없이 고통 받는다. 처가의 도움이라면 받아도 좋으나 친가의 도움이라면 거절하라. 얼굴 붉힐 일 생길 듯. 서쪽 대길. 직업 변동 하지 말 것.
▶토끼띠
모든 일이 순조롭게 풀리나 필요이상의 지출 예상. 주위에서 당신에게 도전해도 감정적 대처 말고 참는 것이 상수임을 알라. 인생의 허무감에 빠지면 우울증에 걸리니 유의할 것. 사업 진행할 때.
▶용띠
성급한 행동은 금물이다. 사업변동이나 창업은 신중을 기해서 함이 좋을 듯. 형제간 금전적으로 얽힌 사업시작은 일관 전진의 지름길을 예고한다. 남쪽 혈육 간에 협조는 운세에 큰 힘이 될 수.
▶뱀띠
이치에 맞지 않는 일에 고집을 세우다가 금전문제에 개입되면 송사를 치룬다. 상대를 너무 믿다가 난처한 입장멘 처할 애정운이다. 언행을 조심하고 건강관리 철저. 남쪽사람 믿지 마라. 망신수 있다.
▶말띠
과거의 고초를 한탄 말고 현실에 충실 하는 것이 현명한 사람이다. 지난날을 거울삼아 더욱더 충실히 산다면 부러울 것이 없게 된다. 배필은 가까운 곳에 있다. 3 ` 5 ` 12월생 혼사 말이 곧 남 ` 서쪽에서 온다.
▶양띠
좋은 기회는 여러 번 오지 않는다. 한 번의 절호의 기회를 놓치면 허황된 꿈만 키운다. 서로 잘 해보기로 한 것은 잊어버리고 약속이행 못하게 되면 결국은 불행해진다. 3 ` 8 ` 9월생 후회하지 말 것.
▶원숭이띠
생각한 일들이 지연된다고 좌절하지 말라. 산 넘어 산이 있듯이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5 ` 8 ` 10월생 동 ` 북쪽 귀인 만나 새로이 도전하라. 옛것은 잊고 새 출발 할 것. 취직운 동 ` 북간에 있다.
▶ 닭띠
가뭄에 물이 필요하고 추운 겨울철에 불이 필요하듯 당신은 지금 진실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상대를 믿었기에 금전에 미워 울고 있다. 1 ` 2 ` 12월생 받을 건 받고 할 말은 하라. 남쪽사람 믿다가 허송세월 간다.
▶ 개띠
1 ` 9 ` 10월생 계획대로 이뤄지지 않는다고 낙심 말라. 신념을 굽히지 말고 두 배 이상의 노력을 해야겠다. 주위의 시선이 당신에게 집중하고 있음을 잊어서는 안된다. 동 ` 북간 유혹을 조심할 것.
▶ 돼지띠
자신감으로 전진하는 건 좋으나 방심은 금물. 새로운 길을 선택할 때 유혹의 손길이 뻗치는 건 아닌지 한번쯤 심사숙고 해 볼 필요 있다. 쉽게 찾아온 행운이 곧 물거품으로 변할 수 있음을 명심할 것.
자료제공=구삼원 ,
랭킹뉴스
헤드라인 뉴스
영정그림 속 미소 띤 환이… “같은 슬픔 반복되지 않길”
22일 대전에서 열린 환경부의 금강권역 하천유역 수자원관리계획 공청회가 환경단체와 청양 주민들의 강한 반발 속에 개최 2시간 만에 종료됐다. 환경부는 이날 오후 2시부터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공청회를 개최했다. 환경단체와 청양 지천댐을 반대하는 시민들은 공청회 개최 전부터 단상에 가까운 앞좌석에 앉아 '꼼수로 신규댐 건설을 획책하는 졸속 공청회 반대한다' 등의 피켓 시위를 벌였다. 이에 경찰은 경찰력을 투입해 공청회와 토론이 진행될 단상 앞을 지켰다. 서해엽 환경부 수자원개발과장 "정상적인 공청회 진행을 위해 정숙해달라"며 마..
충북은 청주권을 비롯해 각 지역별로 주민 숙원사업이 널려있다. 모두 시·군 예산으로 해결하기에 어려운 현안들이어서 중앙정부 차원의 지원이 절실한 사업들이다. 이런 가운데 국토균형발전에 대한 기대가 크다. 윤 정부의 임기 반환점을 돈 상황에서 충북에 어떤 변화가 있을 지도 관심사다. 윤석열 정부의 지난해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발표한 충북지역 공약은 7대 공약 15대 정책과제 57개 세부과제다. 구체적으로 청주도심 통과 충청권 광역철도 건설,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구축, 방사광 가속기 산업 클러스터 구축 등 방사광 가속기 산업 클러스터 조..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오피니언
사람들
기획연재
추천기사
대전충남 행정통합 첫발…지방선거 前 목표
대전 트램 공사기간 중 '교통수요분산' 가장 필요
"10명 중 7명 만족한다"… 동구, '안심귀가 보안관' 주민 호응
[기획]'대한민국의 스페이스X를 꿈꾼다'...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의 도전
유등교 가설교량 공사 20일 착공...내년 2월 내 준공 계획
1000만 원 이상 고액.상습 체납자 대전에 233명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