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 쥐띠
흐르는 데로 간다는 식의 안일한 자세에서 벗어나 자신감 있게 임하라. 가족에게 상의도 없이 혼자 하는 일은 투기행위이다. 자식욕심은 금물. 당신은 아들 하나인 격. 변동수도 있으니 더 넓게 행하더라도 무리하지 않다.
▶ 소띠
자신이 하는 일에 자부심을 갖고 열심히 하고 있으나 시간이 가면서 마음에 부담이 간다. 그러나 용기를 가지고 힘껏 임하라. 당신이 하고 있는 일. 태양 빛이 그대를 감쌀 운. 투자에 강하나 도박은 삼갈 것.
▶ 범띠
겉치레는 그럴 듯하지만 속으로는 시달리고 있는 격. 현재의 편안함 보다는 미래를 위해서 지금의 고난을 거울삼아 위기를 넘긴다면 서서히 서광이 빛날 수. 주변이 힘될 자 많으니 자존심을 굽히고 대처할 것.
▶토끼띠
자신 혼자 애간장 태워도 상대가 따르지 않으면 정신만 사나워진다. 밖의 일도 중요하지만 먼저 내실을 기하는게 중요. 애정과 사업문제로 갈등이 심하나 동남쪽을 정해 놓고 가면 해결 된다. 밝은색 단장.
▶용띠
자신의 미래에 대해 자신감이 없어 비관만 하면 되는 일도 안 된다. 1 ` 2 ` 11월생은 개성을 살려서 얼마든지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길이 있음을 알고 용기를 가져라. 모든 일에 주관이 서 있으면 행복은 곧 찾아온다.
▶뱀띠
인간의 마음을 불안하게 하는 것은 욕심 때문이다. 마음을 비워라. 여자는 본분을 망각한다면 망신수 있다. ㄱ ` ㅅ ` ㅇ성씨는 가정에서나 직장에서나 애정의 난관을 극복해야 할 때다. 금전은 작은 노력으로도 큰 것 얻는 수.
▶말띠
비가 내린 후에 땅이 더 굳어지듯 시련을 이겨 자기중심을 지키는 것이 중요. 용기를 잃지 마라. 이사수는 남쪽으로 가면 길하고 임신한 사람은 아이가 건강하니 염려 말라. 기술직 종사자 길운.
▶양띠
끊고 맺음이 확실하지 않으니 자기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남에게 의지하게 된다. 내 것은 저 만큼에 놓고 남의 것만 탐해 욕심을 내니 정서가 불안하다. 매매건은 북서쪽에 임자 있다. 4 ` 8 ` 12월생 답답할 듯.
▶원숭이띠
지나친 욕심을 버리고 감정을 억제하며 선의의 행동으로 처신하라. 마음과 행동이 모두 분주하니 이익은 있겠으나 지출이 더 많아진다. 상대의 진실을 잃어라. 겉과 속이 다르다. 자금 부족할 때니 아껴 쓰라.
▶ 닭띠
고난의 시기를 넘겼으니 쌓였던 감정을 정리하라. 새 출발을 위해서 전진하라. 과거에 있던 그 모든 것은 되풀이 하면 후회한다. 새로운 것 시작한 자는 그것으로 대성할 수 있다. 로또이라도 당첨될 쾌적한 운이다.
▶ 개띠
새로운 각오로 시작한 일 부진하다고 낙심 말고 확고한 계획만 서 있다면 이루지 못할 것도 없다. 남에게 의지하지만 말고 자립심으로 일어설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할 때. 눈치싸움에는 진다. 북동쪽 길.
▶ 돼지띠
눈앞에 이익은 적으나 겸손하게 덕을 쌓는다면 새로운 시기를 맞이하는 수다. 모든 일에 마음의 갈등이 심하며 매매건은 시간만 갈 뿐 잘 풀리지 않는 격. 내 것을 탐내는 사람 있으니 조심.
자료제공=구삼원 ,
랭킹뉴스
헤드라인 뉴스
영정그림 속 미소 띤 환이… “같은 슬픔 반복되지 않길”
22일 대전에서 열린 환경부의 금강권역 하천유역 수자원관리계획 공청회가 환경단체와 청양 주민들의 강한 반발 속에 개최 2시간 만에 종료됐다. 환경부는 이날 오후 2시부터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공청회를 개최했다. 환경단체와 청양 지천댐을 반대하는 시민들은 공청회 개최 전부터 단상에 가까운 앞좌석에 앉아 '꼼수로 신규댐 건설을 획책하는 졸속 공청회 반대한다' 등의 피켓 시위를 벌였다. 이에 경찰은 경찰력을 투입해 공청회와 토론이 진행될 단상 앞을 지켰다. 서해엽 환경부 수자원개발과장 "정상적인 공청회 진행을 위해 정숙해달라"며 마..
충북은 청주권을 비롯해 각 지역별로 주민 숙원사업이 널려있다. 모두 시·군 예산으로 해결하기에 어려운 현안들이어서 중앙정부 차원의 지원이 절실한 사업들이다. 이런 가운데 국토균형발전에 대한 기대가 크다. 윤 정부의 임기 반환점을 돈 상황에서 충북에 어떤 변화가 있을 지도 관심사다. 윤석열 정부의 지난해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발표한 충북지역 공약은 7대 공약 15대 정책과제 57개 세부과제다. 구체적으로 청주도심 통과 충청권 광역철도 건설,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구축, 방사광 가속기 산업 클러스터 구축 등 방사광 가속기 산업 클러스터 조..
실시간 뉴스
5분전
괴산 아이유학 프로젝트 성과보고회34분전
국립공주대, 2024년 창업인큐베이팅 경진대회 중기부장관상 수상34분전
공주문화관광재단, 피너클 어워드 한국대회 및 대전디자인어워드 수상35분전
공주시산림조합, 2024년 임업인 역량강화교육 실시35분전
공주시예산 편성 1조 넘었다
지난 기획시리즈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오피니언
사람들
기획연재
추천기사
대전충남 행정통합 첫발…지방선거 前 목표
대전 트램 공사기간 중 '교통수요분산' 가장 필요
"10명 중 7명 만족한다"… 동구, '안심귀가 보안관' 주민 호응
[기획]'대한민국의 스페이스X를 꿈꾼다'...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의 도전
유등교 가설교량 공사 20일 착공...내년 2월 내 준공 계획
1000만 원 이상 고액.상습 체납자 대전에 233명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