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쥐띠
주변에 복잡했던 일들이 하나하나 해결의 기미가 보이면서 심신에 안정이 찾아드는 해. 마음의 병을 방심하고 방치해 두다간 깊은 뿌리가 내리니 조심하라.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해가 될 듯. ㄴ ` ㅈ ` ㅎ성씨는 노력만큼 수확도 크다. 모든 일에 천천히 움직여라 서두르면 해가 된다. 유가증권에 투자는 초기에는 힘드나 중반기에는 짭짭할 재미가 있겠고 34세 4 ` 10 ` 12월생 애정에는 서남간에 인연이 있고 46세 생일이 짝수인 남자는 사람으로 좋은 일 있으며 여재는 애정으로 고심할 일 있겠다. 58세 금전관계는 명확한 문서가 필요하며 70세 가정은 화목하지만 먼길 여행만은 피하라. 건강이 염려된다.
▶ 소띠
지난해에 시작했던 일들이 누적되어 괴로움만 쌓이고 있으나 자신감을 겸비하면 힘든 일이 풀릴 징조가 보이는 해이다. 이성을 앞세우다가 차가 떠난 후에 손드는 격이니 애정에 갈등이 심화될 듯. 새로운 일 시작 보다는 재도전에 각오로 한번더 힘주어 뛰어봄이 어떨지. ㅅ ` ㅊ ` ㅇ성씨는 부부간에 감정을 억제함이 좋겠고 남에게 줄 것은 자식걱정은 하지 말고 자신의 길만 찾아가가. 둘다 놓치겠다. 서북쪽에 도움 줄 자 나타나며 33세 진출의 해 인만큼 뛰어라. 45세 모든 일 호전되니 자신감 갖고 57세 불만에서 해방할 것. 69세 봄에 뿌린 씨만큼 가을에 걷는다.
▶ 범띠
막혔던 일들이 서서히 풀리는 운이다. 욕심만 버리면 계획대로 성취의 해이나 욕심이 크면 원망소리가 더 높을 듯. 유혹의 눈길 또한 많으니 천천히 대하는 자에 속셈을 먼저 파악해 봄이 좋겠다. 지난해 망설였던 일 변동으로 기쁨이 오겠고 1 ` 9 ` 11월생 ㅅ ` ㅁ ` ㅂ성씨의 말에는 가시가 있으니 말의 뜻을 되새길 것. 오래도록 신병으로 고생하던 자는 원래의 기쁨이 있고 매사를 무리하게 처리하지 않는다면 함성 소리 또한 크겠다. 32세 새로운 진출의 길이 남 ` 동쪽에 보이며 44세 운세는 무난한데 심신이 불안정하겠다. 헤어졌던 자가 도전장을 들었으니 주의. 56세 마음만 곱게 먹어라 야심에서 불씨가 싹튼다. 68세 변동에 고심할 수.
▶토끼띠
계획한 일들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지만 가족 간에 의견대립이 심각하겠으니 지혜롭게 대처하라. 믿었던 사람이 물독까지 깨어버린 사실만 탓하지 말고 자신을 돌아보라. 사랑하는 사람의 조언에 귀 기울일 때 멋진 삶이 영위될 운이다. 맞벌이 부부는 짜증났던 일 금년 한해에는 큰 수확을 걷을 수. 타인이 버린 물건 속에 값진 보석이 있음을 알라. 31세 주변사람으로 인해 나드는 봉황새를 잡을 수 있고 43세 둘 셋을 잡으려다 하나도 못 잡는다. 55세 소리 높여 불러보라 당신의 외침에 뒤돌아 볼 자 많다3. 67세 생각보다 진행이 빠르니 앞을 보고 운전하다 브레이크는 밟지 않아도 위험성이 없으니 고속도로임을 알라.
▶용띠
남의 일에 끼어들어서 좌지우지 하지 마라. 자중자애하고 근신할 때다. 자신이 뿌린 것은 자신이 걷는다는 것을 알게 될 때 그동안에 힘들었던 일들을 용기로 극복하겠고 힘든 땀의 대가로 정상에 오를 수 있다. 단 우주법칙에 순응하라. 생각이 크면 오는 요통을 조심해야 한다. 소양인은 푸른 야채를 많이 먹되 짝이 없는 사람을 만나는 기쁨의 해가 될 듯. 자식은 늘고 나이 많은 식구는 주는 해이기도 하다. 30세 생각하고 있는 것에 판단에는 “예” 라는 대답 쪽이 길하고 42세 식구가 느는 쪽이며 변동수의 행운이 있겠다. 54세 지혜와 자신감이 필요할 때며 발을 옮겨라 위험성은 없다. 66세 무리한 일은 삼갈 것.
▶뱀띠
상당한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평안을 찾아가는 운이다. 고비를 잘 넘기는 해이니 한걸음 더 뛰어라. 마음을 비울수록 얻는 것이 더 많게 된다. 산을 좋아하고 차를 아끼는 것은 좋으나 위험성이 따르니 앞을 보고 옆길도 달려라, 지금의 시달림에서 해방될 것이며 봄이 지나면 평지를 달리는 운이다. 1 ` 2 ` 3월생 파란색 4 ` 5 ` 6월생은 적색 7 ` 8 ` 9월생 흰색 10 ` 11 ` 12월생은 검정색이 본인의 색이다. 정북 ` 정남쪽 사람의 힘이 필요할 때이며 29세는 우정에 신경 써야 한다. 41세 좋은 만남에서 하나 더 느는 격이며 53세 매매건에 행운이 있고 의심에서 불행이 싹튼다. 65세 예사치 못했던 변동으로 고심할 수니 대책 마련이 시급할 떄다.
▶말띠
때에 따라서는 자신의 신념을 굽힐 줄 알아야 할 때. 과욕은 실패의 원인이다. 무엇이던 둘을 추구하고 있으나 둘보다 하나가 더 좋겠다. 마음에 없는 비위도 때로는 맞추며 살아가는 지혜가 필요한 해. 돼지 ` 닭 ` 범띠가 힘이 될 듯. 4 ` 5 ` 6월생 정신적 안정이 요구되며 10 ` 11 ` 12월생 자신감으로 추진할 때 재문과 건강운세 회복 수 있고 남에게 물린 금전 또한 되돌아 올 운이다. 28세 대인관계 조심하고 40세 고집을 꺾고 순리대로 진행하며 52세 변동수가 크게 있으나 동업은 금물. 64세 남의 일로 시비되니 주의하고 76세 늦다고 생각 말고 새롭게 추진하면 길하다. 건강 문제는 태 ` 소양인은 과일류. 태소음인은 채소와 육류를 섭취함이 건강에 최고다.
▶양띠
지나친 감정 표현을 억제하고 실속을 차려야 할 해이다. 과로에 주의하고 주위사람과 유대관계를 많이 갖는 것이 좋겠다. 채무와 토지관계로 송사건은 피함이 좋고 말을 적게 함이 길하다. 1 ` 5 ` 10월생 생각대로 진행될 것이며 애정에는 꽃이 피고 새로운 길에 도전할 듯. 무거운 짐을 지고 고개를 올라가다가 동행자가 있어 그 짐을 덜어주니 기쁨에 환상곡 울리는 운. 27세 노력과 노력의 해. 39세 언행 조심하고 새로운 길에 도전하겠으나 아주 가까운 자와 의견대립 주의. 51세 앞서지도 뒤처지지도 말고 중간에서 진행하다 변동은 금물. 63세 예리한 판단과 지혜가 행운을 안겨줌. 75세 잦은 여행은 건강과 기분을 재생 시킨다.
▶원숭이띠
새로운 일이 시작되니 마음의 준비가 필요하다. 직장인은 승진수가 있고 사업자는 번영의 해가 되지만 자칫하면 구설의 선물만 남게 되니 경거망동은 삼가고 실력배양에 힘쓸 것. 하던 투자는 그대로 하라 욕심내어 다른 것에 손대면 크게 후회한다. 2 ` 4 ` 9월생을 꼭 잡아라 망신수 바람을 맞는다. 연상 또는 연하의 나이차이가 많은 자가 도움이 될 듯. 26세 친구가 많이 따르나 억제하고 38세 나보다 상대방의 성격을 알라. 후회가 없을 것이다. 50세 목적을 달성하려거든 호랑이 굴로 들어가라. 62세 북동쪽에서 따스한 바람으로 꽃이 필 듯. 74세 남의 조언에 신경 쓸 것.
▶ 닭띠
옳고 그름을 판단함에 있어 다소 혼란스러울 수도 있으니 잡념을 버리고 신중히 생각하라 집안에 우환은 미리 막을 수도 있다. 3 ` 5 ` 11월생 애정문제는 남에게 맡기지 말고 자신이 알아서 처리할 것. 잘못을 시인하고 대화의 장을 열어 화합하라. 검정옷은 금년에는 시비가 빈번하겠다. 금년은 지혜의 해이다 순간의 잘못 판단으로 재생의 길이 막막할 듯. 25세 자유로움보다 속박됨이 좋겠고 37세 짜증나는 일이 있어도 혼자서 만이 풀어라. 49세 타인과의 충돌은 피하고 가정에 신경 쓸 것. 61세 초조한 마음 버리고 유혹의 업과 눈 피할 것. 75세 작은 것에도 소중함을 알라.
▶ 개띠
하나를 베풀면 셋을 얻는 격이니 후일 준비함이 좋다. 성급하게 서두르면 무산될 수 있으니 인내하는 마음이 요구된다. 애정은 ㄱ ` ㅅ ` ㅈ성씨가 불화의 해가 될듯하니 돼지 ` 용 ` 양띠의 협조를 부탁함이 좋겠으며 이해하는 마음 또한 약임을 알라. 사업적으로는 대망의 해가 될 듯하나 2 ` 8 ` 12월생은 확장은 자제함이 좋다. 소리 없이 내리는 가랑비에도 옷이 젖는다는 원리로서 사업을 추진하라. 성격상 우울하고 초조함은 건강에도 좋지 않으니 푸른색의 의상이 상책이다. 24세 겸손이 최고 36세 가정에 안정을 찾게 될 듯. 48세 귀인의 도움 있고 60세 직원에게도 도움이 필요하다. 72세 노장에게도 무기가 필요할 때.
▶ 돼지띠
계획된 일이 없어도 분주하겠고 작년에 벌려놓은 일로 힘들지만 동업자가 있으면 좋을 듯싶으나 나중에는 더 큰 어려움이 있을 듯. 자녀에 대한 것도 한층 더 신경 쓰고 동 ` 북간에 걱정거리를 덜어줄 힘이 있다. 금년 7월만 설계를 잘하면 대로를 달리는 기분일 것이니 건강에 유념하고 현명한 판단이 언제나 요구된다. 23세 무엇이든 열심히 노력하고 언행조심. 35세 이성 간에 갈등을 주의할 것. 47세 노력하면 노력하는 만큼 얻겠으나 부부간에는 귀를 막고 살 것. 59세 욕심은 삼가고 대인관계에서 구별하지 말며 71세 작년에 걷지 못한 것 걷을 수 있고 가정에 화목은 3월부터 찾아올 것이다.
자료제공=구삼원 ,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