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 체험 지원ㆍ홍보설명 등 병행 실시
대전마케팅공사가 의료관광의 저변 확대를 위해 지역대학과 협력해 외국인 학생 대상으로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대전의료관광 홍보마케팅을 적극 추진한다.
공사는 우송대 솔브리지 국제대학원에서 초청하는 카자흐스탄 석사 47명을 대상으로, 대전지역 의료기관 건강검진 체험을 지원하고, 대전의료관광 홍보설명도 함께 병행한다.
이번 홍보설명에서 대전이 수도권에 비해 의료수준이 비슷하면서도 70~80% 수준으로 저렴하고 여유있는 의료상담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적극 부각해 학생들이 돌아가서도 대전의료관광에 대해 홍보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관리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8일부터 7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우송대에서 카자흐스탄 학생들에게 한국의 기업경영 등 주요과목을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삼성, 기아 등 산업현장 답사와 함께 수도권과 대전 일대 관광명소도 함께 둘러보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한편, 공사는 지난해 배재대에서 주관한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 프로그램에 참여해 세계 52개국 83명을 장학생들을 대상으로 대전의료기관 팸투어를 실시하는 등 대전의료관광 홍보마케팅에 적극 나서 많은 호응과 함께 홍보성과를 거둔 바 있다. 박태구 기자 hebalaky@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